대전도시철도공사 QR 코드 (대전=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는 14일 공사 공식 QR 코드를 선정했다.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다음 달부터 도시철도 이용정보와 견학안내와 같은 고객서비스 내용, 행사소식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2011.7.14<<기사 참고>> youngs@yna.co.kr
(대전=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지난 5월부터 2개월간 실시한 \'QR코드 공모전\' 심사 결과 장안선(34)씨의 \'당신의 꿈을 함께 하는 동행\' 작품을 공식 QR 코드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장씨의 작품은 시원하게 뚫린 길을 형상화해 공사 캐릭터를 \'길목에서 기다리는 친구 이미지\'로 부각시켜 고객과 가까이 있다는 의미를 담았으며 활용성, 상징성, 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사는 장씨의 작품을 공식 QR 코드로 활용할 방침이다.
현재 이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공모전 내용을 볼 수 있으며, 다음 달부터는 도시철도 이용정보와 견학안내와 같은 고객서비스 내용, 행사소식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공사는 역사 시설물, 전동차 등에 QR 코드를 부착하거나 각종 홍보물과 직원 명함에도 QR 코드를 새겨 넣어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